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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정의 -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

보염서 2014. 3. 7. 13:25

마케팅의 정의 -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포스팅에 이어

마케팅의 정의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지고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킨다.

 

예컨데 소비자들은 그들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생수, 콜라, 사이다, 녹차, 과일주스 등의

많은 수단을 사용할수있으며, 소비자들은 이 같은 대안들 중에서그들의

필요를 가장 잘 만족시켜줄수 있다고 생각하는 대안을 선택할것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필요나 욕구의 충족이라는 면 뿐 아니라, 어떤 대안을 얻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대가를

동시에 생각하게 되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지침이 되는 개념은 각 대안이 소비자에게 제공할수 있는 가치라 할수 있다.

 

 

 

 

 

 

대안의 가치는 가격을 고려한 대안의 고객만족 수진이다.

어떤 소비자는 보통 생수보다는 과일주스를 더 선호하지만,

과일주스의 경우 생수보다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만 하기 때문에

생수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그들의 필요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그들에서 1원당 가치가 가장 큰 제품을 선택하게 될것이다.